티스토리 뷰
‘제21회 남당항 새조개 축제’가 이달 20일부터 2월 10일까지 열리고 판매는 2월 11일부터 3월 30일까지라고 합니다. 새조개는 11월에서 3월 말까지 제철로 굴과 비슷한 시기에 먹을 수 있는 조개지만 양식이 되지 않아 채취하는 곳이 한정되어서 먹을 수 있는 곳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드시기가 안성맞춤인데요. 풍물놀이와 공연, 노래자랑, 초대가수 등 볼거리 즐길거리도 많아서 한 번씩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홍성남당항 새조개축제 기본일정
기간 : 2024.01.20. (토) ~ 2024.03.30. (토)
장소 : 홍성남당항 일원
주최 : 남당항축제추진위원회
요금 : 드시는 가격은 ㎏당 8만원, 포장은 ㎏당 7만 원(실수율 400~500g)
문의: 남당항축제추진위원회
041-634-0104, 010-5308-3750
홍성남당항 새조개축제란?
남당항과 천수만 일원에서 12월부터 이듬해 3월 사이에 주로 잡히는 새조개는 살이 매우 통통하고 커서 제철을 이루고 있다. 새조개는 쫄깃하고 담백한 감칠맛이 특징이며, 단백질과 철분, 타우린 및 필수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새조개축제는 한 겨울 동안 열리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홍성남당항 새조개축제에서는 회와 매콤한 양념무침, 샤브샤브 등 새조개를 재료로 한 요리 시식회 코너와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열립니다.
홍성남당항 새조개 프로그램
1. 메인프로그램 : 새조개 까기 체험
2. 공연프로그램 : 국내 정상급 가수(박서진)들의 화려한 무대, 문화공연, 관광객 노래자랑 등
3. 볼거리 : 다채로운 야시장 운영 등
홍성남당항 새조개 특징
새조개는 속살이 새 부리 모양과 비슷해 붙여진 이름입니다. 두툼한 새조개는 쫀득한 식감과 담백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새조개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타우린과 칼륨·철분 등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관 속 노폐물 배출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함께 섭취하면 좋은 음식으로는 치즈가 꼽힙니다. 샵
홍성남당항 새조개 출연진
박서진을 비롯한 아나운서 이재유, 임선택, 전미경, 조승구 등 내로라하는 인기 가수들이 총출동하여 축제를 더 화려하게 빛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