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상남도 밀양시에서 제20회 밀양무안 맛나 향 고추축제가 열립니다. 이 축제는 지역 고추 재배 농가의 소득을 높이고, 무안맛나 향고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펼쳐지는 이 축제에서는 지역의 맛과 멋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밀양의 아름다운 관광지도 함께 탐방하길 좋은 곳입니다. 맛과 문화가 어우러진 이번 축제에 꼭 참여해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제20회 밀양무안 맛나 향 고추축제 기본일정
✔️일시: 2024. 4. 27.(토) 9시~19시
✔️장소: 무안면 공설운동장
✔️주최 : 밀양무안 맛나향 고추작목회
✔️주관 : 무안농업협동조합
✔️후원 : 밀양시
✔️문의 : 밀양무안 맛나향 고추작목화 (055-363-1758)
제 20회 밀양무안 맛나 향 고추축제 행사내용
개회식
4월 27일(토) 11:00
초대가수
강지느 장하은 , 레이디티
제20회 밀양무한 맛나 향 고추 축제 특징
노화예방과 피로해소, 소화촉진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무안 풋고추는 비옥한 토양에서 재배되고 있어 맛이 뛰어납니다. 무안면에서 고추를 생산하는 농가는 2,174 가구이며 재배면적은 710ha나 돼 경남도 내에서는 가장 많은 풋고추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무안지역에서 명품고추가 생산되는 것은 우선 무안지역 토질이 겉흙 아래에 가는 자갈이 있어 물 빠짐이 좋고 일조량이 풍부하며 겨울철 기온이 온난해 고추생육에 알맞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환경적 조건과 행정적 지원, 기술지도, 농가의 열정이 합쳐져 ‘맛나 향’ 명품 브랜드를 만들었다. 맛나 향 고추는 30년 이상 축적된 생산기술과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되며, 2004년 1월 6일에 브랜드 등록을 마쳤습니다.
고추의 매운맛은 캅사이신 성분으로 체내 에너지 대사를 촉진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줘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고추의 비타민 C는 사과의 20배, 귤의 2~3배가 함유돼 있고, 한여름 더위에 지칠 때 먹는 풋고추는 피로해소와 활력을 주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밀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