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겹살 특화거리인 충북 청주시 서문시장에서 다음 달 3일 삼겹살 축제가 열립니다 청주서문시장상인회는 ‘2024 3.3 데이 청주 삼겹살 축제’를 다음 달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청주서문시장 삼겹살거리에서 개최한다고 하는데요. 특화거리인 삼겹살거리와 지역 대표 음식 청주삼겹살, 우리나라 대표 브랜드 한돈을 알리기 위해해서 축제가 열리니 돼지고기 좋아하신 분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고기를 즐기 셨으면 합니다.
2024 청주 삼겹살 축제 기본 일정
일시:2024년 3월 2일(토)~3일(일)
장소 : 청주 서문시장삼겹살 거리 일원(청주시 서문동)
2024 청주 삼겹살 축제 특징
이번 축제는 전국 유일의 삼겹살 특화 거리(서문시장 삼겹살거리)와 삼겹살 소금구이·간장구이로 대변되는 지역 삼겹살 음식문화, 국산 돼지고기 '한돈'을 알리기 위한 것입니다.
이 기간 미소찬, 숨포크, 인삼포크, 도뜰, 포크빌 등 총 5개 업체의 한돈 삼겹살과 목살을 1인당 2㎏씩 2만원에 판매합니다. 삼겹살거리 일부 식당도 할인 행사에 참여합니다. 삼겹살 무료 시식회와 경품 이벤트, 노래방 가요제, 축하공연도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날 행사는 무료시식회와 한돈 장터 개장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등 체험행사도 제공합니다
청주 삼겹살은 1960~70년대부터 간장 소스에 버무려 구운 돼지고기를 파절이(파무침)에 싸 먹는 방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소금구이'를 뜻하는 일본어 '시오야키'로도 불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