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4 제 39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임실 N펫스타 기본일정과 특징 소개 이찬원 장민호 양지원 황윤성 오로라 송대관 출연
소소한 관심사 2024. 4. 15. 02:065월 5일부터 7일까지 임실군 오수의견공원에서 임실 N 펫스타가 열립니다. 제39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임실 N펫스타는 반려동물과 그 주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이 가득한 문화 축제인데요. 이 축제는 반려동물 문화를 축하하고, 반려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회적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임실군에서 주최하는 이 행사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를 한층 더 발전시키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으니. 여러분도 이 특별한 축제에 참여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4 제 39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임실 N펫스타 기본일정
기간 : 2024.5.4.(토)~5.6.(일)
장소 : 오수의견공원 및 의견관광지 일원
주최/주관 : 임시군/의견문화제전위원회
문의 : 063-640-2313
2024 제 39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임실 N펫스타란?
반려동물 클러스터 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임실에서 열리는 임실 N펫스타는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프로그램을 반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반려동물 문화축제입니다.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대표하고 차별화된 정체성과 새로운 반려동물의 체험이라는 가치를 내걸고, 전 세계 애견인들이 만나고 소통하는 기회의 장입니다.
2024 제 39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임실 N펫스타 프로그램 및 출연가수
2024 제39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임실 N펫스타 특징 및 역사
올해로 39번째를 맞는 의견문화제는 술에 취한 주인을 제 몸을 바쳐 구한 오수개의 보은 정신을 기려 1982년부터 시작한 축제입니다. 지금으로부터 1천여 년 전 고려시대 거령현(임실군 지사면 영천리)에 김개인이라는 사람은 충직하고 총명한 개를 기르고 있었다. 어느 날 외출을 하는데 개도 따라나섰다. 김개인이 술에 취해 길거리에 누워 잠이 들었는데 들불이 났다.
들불이 잠자고 있던 주인 가까이 번져오게 되자 이것을 보고 있던 충성스러운 개는 주인의 주변을 빙빙 돌며 옆 개울에 뛰어들어 몸에 묻혀온 물을 풀에 묻혀 불길이 끊어지게 하고는 주인을 구했습니다. 결국 기진맥진하여 힘이 빠진 개는 숨지고 말았습니다. 잠에서 깨어난 김개인은 죽은 개의 모양을 보고 슬퍼하며 견분곡을 지어 무덤을 만들어 장사를 지내주고 지팡이를 꽂아 주었다. 얼마 후 지팡이에 잎이 나고 점점 자라 큰 수목이 되었는데 이로부터 이곳 지명을‘개 오’(獒) 자와‘나무 수’(樹) 자를 합하여 ‘오수’(獒樹)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오수의 의견은 주인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한 충심 있는 개의 이야기로 고려시대 문인 최자(崔滋)가 1254년에 쓴《보한집》(補閑集)에 그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의견의 발상지인 이곳 오수에서 살신구주(殺身求主)의 설화를 배경으로 탄생한 ‘오수개’의 보은 정신을 기리고, 최근 반려동물 1,500만 시대를 맞아 부각하고 있는 생명 존중의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하여 전국의 반려동물과 그 가족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해마다 열리고 있습니다.
축제가 있는 오수의견공원은 임실군에서 오수개의 이야기를 통해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든 공원입니다. 넓은 잔디광장이 있어서 애견인들이 좋아하는 곳인데요. 바로 옆에는 오수의견관광지가 있습니다.
이곳은 반려견 놀이터로 애견 테마파크라고 생각하시면 될 정도로 잘 만들어진 국내 최대 애견 명소입니다. 주차장도 넓게 마련되어 있어서 애견 핫 플레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