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Universal Superstar Awards, 이하 '2024 USA')는 최근 1차 아티스트와 2차  라인업을 발표했는데요. 1차에서는 이찬원, 권은비, 비비지. 루시등 발표 되었고  2차에서는 영탁, 라필루스(Lapillus), 바다(베베), 싸이커스(xikers), 시크릿넘버(SECRET NUMBER) 등 다양하게 포진 되면서 기대를 많이 불러 일으키고 있는데요. 아직 예먜는 이루어 지지 않아 차후에 정보가 나올 예정입니다. 확실한 부분은 MBC M과 Wavve에서 시청이 가능하니 이점 유념 해주셨면 합니다.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USA) 1,2차 라인업 발표 및 동영상 시청 방법 소개 (이찬원 영탁 권은비 비비지 라필루스 싸이커스 등 출연)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USA) 1,2차 라인업 발표 및 동영상 시청 방법 소개 (이찬원 영탁 권은비 비비지 라필루스 싸이커스 등 출연)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 기본일정

 

 

일시 : 2024년 3월 27일 오후 7시

장소 : 서울 경희대0학교 평화의 전당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란?

 

 K-MUSIC을 사랑하는 전 세계의 팬들을 위해 새롭게 출범하는 시상식입니다. 한 해 동안 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활약한 아티스트들이 출격해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다채롭게 준비된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더욱 팬 친화적인 어워즈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 방송 보기

 

오후 9시부터 MBC M과 Wavve를 통해 방송 될 예정입니다.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 라인업

 

 

 

1차 라인업

 

권은비, 루시(LUCY), 멜로망스(MeloMance), 비비지(VIVIZ), 소디엑(XODIAC), 이븐(EVNNE), 이찬원,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 등이 출연합니다.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 라인업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 라인업

 

이중 트로트가수로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이찬원이 눈길을 끄는 부분입니다. 이찬원은 지난해 첫 번째 정규앨범 'ONE(원)'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풍등'과 후속곡 '트위스트고고'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 많은 사랑을 받아 왔는데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그는 2023년 1, 2분기 연속 KM차트 '베스트 핫 초이스(Best Hot Choice)' 남자 부문 1위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찬원은 시상식에 앞서 2월 15일부터 22일까지 마이원픽에서 진행된 테마투표 '2024 USA MC CHOICE'에서도 73%에 해당하는 8,852표를 얻었다. '2024 USA의 화려한 무대에 어울리는 특별한 메인 MC' 투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2024 USA'에서 특유의 구수한 '청국장 보이스'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이찬원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2차 라인업

 

라필루스(Lapillus), 바다(베베), 싸이커스(xikers), 시크릿넘버(SECRET NUMBER), 영탁, 엔싸인(n.SSign), 츄(CHUU), 플레이브(PLAVE), 홍이삭(이상 가나다 순)

 

2차 라인업
2차 라인업

찐이야',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전복 먹으러 갈래' 등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히트곡 부자 영탁이 '2024 USA'에 라인업에 포함 되었습니다. 지난해 두 번째 정규앨범 ‘FORM(폼)’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폼미쳤다'로 활동하며 곡 제목처럼 물오른 활약을 펼친 그는 이번 시상식에서도 본인의 트레이드마크인 신나고 열정적인 무대로 관객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2023년 1, 2, 3, 4분기 KM차트 '베스트 핫 초이스(Best Hot Choice)' 여자 부문 1위를 모두 휩쓴 글로벌 대세 걸그룹 시크릿넘버도 '2024 USA'에 라인업에 포함 되었는데요. 지난해 싱글 6집 '독사(DOXA)', 싱글 7집 'STARLIGHT(스타라이트)'로 활발한 활동을 펼친 시크릿넘버는 이번 시상식을 통해 두 싱글에서 보여준 매혹적인 강렬함과 산뜻한 청량함을 동시에 뽐내며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을 계획입니다

대세 싱어송라이터 홍이삭과 솔로 아티스트로 발돋움한 츄도 '2024 USA' 레드카펫을 밟습니다. JTBC '싱어게인3'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주가를 높이고 있는 홍이삭은 지난해 다양한 드라마 OST 가창에 참여하는 등 꾸준한 음악 활동을 펼쳤습니다. 츄는 지난해 첫 번째 미니앨범 'Howl(하울)'을 발매하며 홀로서기에 성공했고, 다재다능한 끼를 바탕으로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여기에 실력과 비주얼을 겸비한 차세대 육각형 걸그룹 라필루스, 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2' 우승팀 베베의 리더 바다, 5세대 K팝을 이끌 보이그룹으로 주목 받는 싸이커스, 데뷔 후 국내외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청량돌' 엔싸인, 버추얼 보이그룹으로 가요계에 새로운 한 획을 그은 플레이브까지 '2024 USA' 라인업에 합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