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 부활절(3월 31일)을 하루 앞두고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퍼레이드가 열린다고 합니다. '라고 투게더(Go Together)! 부활을 기다리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믿음의 여정, 소망의 길, 부활로 이룬 사랑, 내일의 희망 등 4가지 소주제를 표현하는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인다고 하니 부활을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인기 있는 가수들들과. 다양한 퍼레이드 출연진들이 출연하니 이보다 흥미로운 퍼레이드는 있을 수 없다고 봅니다.
2024 부활절 퍼레이드 기념음악회 기본 일정
일시 : 2024. 3.30.
장소: 광화문 광장~서울광장
주최 : (사)한국교회총연합
주관 : CTS기독교TV, CTS문화재단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2024 부활절 퍼레이드란?
부활절 퍼레이드는 부활절을 기념하여 열리는 축제 행렬로, 다양한 지역과 문화에서 개최됩니다.
부활절은 기독교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중요한 종교 행사로, 세계적으로 널리 기념되고 있습니다. 부활절 퍼레이드는 이러한 부활절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 중 하나로, 다양한 형태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퍼레이드에는 종교적인 상징물과 장식물, 음악과 춤, 연극 등이 포함되며,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됩니다. 지역에 따라 다양한 전통과 문화가 반영되며, 종교적인 의미와 함께 지역사회의 화합과 소통을 증진하는 역할도 합니다.
예를 들어,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는 부활절이 최대 명절 중 하나로, 부활절을 전후로 4일간의 휴일이 주어지며, 이 기간 동안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데, 그중에서도 부활절 퍼레이드는 가장 대표적인 행사 중 하나입니다.
2024 부활절 퍼레이드 기념음악회 프로그램
이번 ‘부활절 퍼레이드’는 1부 퍼레이드(오후 3시~5시 30분)와 2부 기념음악회(오후 6시 30분~8시 30분)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 행진 시작에 앞서 오전 10시부터 광화문 일대 상설 부스에서 체험 행사 및 이벤트가 열립니다. 퍼레이드 종료 후에는 오후 6시부터 광화문 광장에서 장민호, 인순이 등 대중가수와 교회 합창단 등이 참가하는 기념음악회를 진행한다.
📍 퍼레이트 행렬 구간 및 이벤트 부스 안내
2024 부활절 퍼레이드 기념음악회 진행 방식
퍼레이드는 광화문 광장을 출발해 서울광장을 돌아 다시 광화문 광장으로 복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광화문에서 서울광장으로 이동하는 동안에만 퍼포먼스를 선보였지만, 올해는 복귀 구간에서도 여러 볼거리를 제공해 퍼레이드 구간을 2배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퍼레이드 참가자 역시 지난해의 2배인 1만 5000명 수준이 될 것으로 주최 측은 내다보고 있다.
이번 ‘부활절 퍼레이드’는 1부 퍼레이드(오후 3시~5시 30분)와 2부 기념음악회(오후 6시 30분~8시 30분) 순으로 진행다. 행진 시작에 앞서 오전 10시부터 광화문 일대 상설 부스에서 체험 행사 및 이벤트가 열린다. 퍼레이드 종료 후에는 오후 6시부터 광화문 광장에서 장민호, 인순이 등 대중가수와 교회 합창단 등이 참가하는 기념음악회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