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로구에서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구로애 버스킹'과 '숲속애 버스킹' 행사가 개최됩니다. 음악, 노래, 춤, 마술 등 다양한 장르의 거리 공연자들이 참여해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와 예술의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 행사는 구로구의 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특히 '숲속애 버스킹'은 천왕산 책 쉼터 광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 예술의 향기를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2024년 구로애 버스킹 숲속애버스킹 기본일정
일시 : 4월 7일(토) 14:00~17:00
장소 : 항동 푸른 수목원
주최/주관 :구로구
후원 :서울특별시
2024년 구로애 버스킹 숲속애버스킹 행사안내
행사내용
유상통프로젝트의 사운드서커스, 이은재 마술사의 마술, 댄스팀 레드립의 케이팝 댄스, 문희원 밴드,
3인조 남성 중창단 오페라움, 밴드 부활
체험행사
캐리커쳐, 타로카드, 친환경 체험프로그램
2024년 구로애 버스킹 숲속애버스킹
구로구(구청장 문헌일)에서 “우리 구 곳곳에서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구로愛버스킹’을 운영한다”라고 합니다. 이에 구로구가 올해 버스킹에 흠뻑 빠졌습니다.
버스킹은 △가족과 함께 즐기는 ‘숲 속愛버스킹’ △축제에 맞게 이색적으로 꾸미는 ‘축제愛버스킹’ △직장인에게 점심시간의 여유를 전달하는 ‘직장愛버스킹’ 넓은 공간을 활용한 ‘광장愛버스킹’ △시민들의 지친 일상에 위로가 되는 ‘일상愛버스킹’으로 크게 다섯 가지 주제로 나눠집니다.
버스킹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숲 속愛버스킹’으로 4월 27일 오후 2시 항동 푸른 수목원에서 열립니다. 유상통프로젝트의 싸운드서커스, 이은재 마술사의 마술, 댄스팀 레드립의 케이팝 댄스와 , 문희원 밴드 , 3인조 남성 중창단 오페라움 , 부활의 공연이 펼쳐진다. 돗자리를 가지고 오면 가족이나 연인이 함께 돗자리에 앉아서 푸른 수목원의 봄을 만끽하며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캐리커쳐, 타로카드, 친환경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5월 18일에는 천왕산 책쉼터 광장에서 ‘숲 속愛버스킹’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축제愛버스킹’은 구로구의 축제와 연계해 기획한다. 5월 10일과 11일 오류역 문화공원에서 제2회를 맞는 주막거리 객사 전, 9월 안양천 일대에서 열리는 구로구 최대 축제인 구로 G페스티벌, 올해 처음으로 선보일 도림천 달빛가람 축제와 어울리는 버스킹으로 꾸밀 예정입니다.
구로디지털단지 일대에서는 5월 9일부터 3주간 매주 목요일 점심시간에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직장愛버스킹’을 추진합니다.
5월과 6월 화려한 퍼포먼스형 ‘광장愛버스킹’이 고척동 아이파크몰 광장과 신도림 디큐브 광장에서 펼쳐지고, 매주 금요일에는 신도림 역사 내에서 시민들의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주는 ‘일상愛버스킹’이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