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옥천군이 ‘옥천군민의 날’을 맞아 오는 12일 옥천체육센터에서 기념식 및 축하공연을 포함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합니다! 올해로 제정 7주년을 맞이하는 군민의 날, 1413년 10월 15일에 탄생한 우리 옥천의 역사를 기념하며 군민의 화합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뜻깊은 자리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군민과 출향인, 명예 옥천군민이 함께 소통하며 가을의 청명한 날씨 속에서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제7회 옥천 군민의 날 기본정보와 프로그램 정리 설하윤 홍진영 김덕수패 사물놀이 출연
제7회 옥천 군민의 날 기본정보와 프로그램 정리 설하윤 홍진영 김덕수패 사물놀이 출연

 

 

 

일시 : 2024.10.12.(토) : 13:20~15:00

장소 : 옥천체육센 (기념식 및 축하공연)

 

 

- 사물놀이 창시자 김덕수패의 신명 나는 무대
- 군민 대상 시상식
- 초대 가수 홍진영과 설하윤의 축하공연!

 

 

제7회 옥천 군민의 날 출연가수
제7회 옥천 군민의 날 출연가수

 

옥천군이 '옥천군민의 날'을 맞아 오는 12일 옥천체육센터에서 기념식과 함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군은 옥천군 지명 탄생일인 1413년 10월 15일(태종 13년)을 기념하고 군민 화합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2017년부터 10월 15일을 군민의 날로 제정하고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군민과 출향인, 명예 옥천군민 등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으로 가을의 청명한 하늘과 시원한 바람 속에서 흥겨운 축제 분위기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옥천군의 변천사를 느낄 수 있는 시대상과 9개 읍·면의 옛 정취가 느껴지는 추억 사진관 전시를 통해 행사장을 찾는 군민들을 깊어가는 가을과 함께 추억여행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합니다.

 기념행사는 군북면 막지리 출신의 사물놀이 창시자 김덕수패 사물놀이가 여는 마당을 신명 나는 가락으로 펼치며 한껏 흥을 끌어올리고, 군민 대상 시상식 등에 이어 초대 가수 홍진영과 설하윤의 축하공연으로 기념행사를 뜨겁게 달굴 예정입니다.

 더불어 이번 주말에는 군민의 날 기념행사 외에도 12일 오전 옥천 공설운동장에서 2024 옥천군민체육대회, 11∼13일에는 안남면 표충사와 관성회관에서 제49회 중봉충렬제, 13일에는 관성회관에서 허수아비 만들기 축제 등 옥천 곳곳에서 크고 작은 행사가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