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스모스가 피는 시기에 맞추어 대황강자연휴식공원에서는 매년 석곡코스모스음악회가 열립니다. 작년 (2023년)에는 뒤늦게 찾아온 폭우로 범람한 강물이 코스모스 군락지를 덮치는 바람에 음악회가 열리지 못했어요. 그래서 올해 열리는 석곡코스모스음악회는 더욱 각별하게 이번 음악회가 열립니다.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즐기셨으면 합니다.
제24회 석곡 코스코스 음악회 기본일정
일시 : 2024. 9 27.(금{)~ 9.29.(일)
장소 : 석곡면 대황강 자연휴식공원
주최/주관 : 석곡 코스모스 음악회추진위원회
문의 : 010-36055-5753
제24회 석곡 코스코스 음악회란?
석곡코스모스음악회는 오는 9월 27일(금요일)~9월 29일(일요일)까지 사흘간 대황강자연휴식공원에서 열립니다. 지역민들이 즐기는 축제로 시작된 석곡 코스모스 음악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점점 더 많은 손님들이 찾아주시면서, 어느덧 전국축제로 성장하는 중입니다.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문화행사로 코스모스음악회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하여 수만 평의 코스모스 밭에서 축제를 통해 가을여행의 추억과 행복을 담는 힐링공간을 만들다.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다양한 문화행사, 체험행사를 준비하여 관광객들과 함께합니다
곡성군 석곡면 소재지에 위치한 대황강 자연휴식공원은 대황강 둔치를 따라 코스모스 군락지가 길게 형성돼 있어요. 9월부터 10월 사이 공원을 가득 채운 코스모스가 형형색색으로 피어나면 대자연의 화폭을 방불케 하지요. 이 황홀한 코스모스 향연을 보기 위해서 음악회가 열리는 9월 말을 전후로 많은 탐방객들이 대황강자연휴식공원을 찾아옵니다.
코스모스가 강바람에 살랑거리며 춤을 추는 산책로를 따라 거닐다 보면 콧노래가 저절로 새어 나옵니다. 인공으로 조성된 코스모스 군락지가 주는 분위기에는 비할 수가 없습니다. 아울러 코스모스와 어우러진 대황강 풍경은 기막힌 사진 배경이 되어줍니다.
제24회 석곡 코스코스 음악회 출연가수
■9월 27일(금) 19:00~21:00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유명세를 떨친 미스김과 황민호가 열창을 펼치고, 통기타 공연과 전자 바이올린 공연이 함께 하면서 열광의 무대가 만듭니다.
■9월 28일(토) 19:00~21:00
수자원공사에서 협찬하는 공연이 열립니다. 트롯가수 현진우를 비롯한 다양한 뮤지션들이 출연하여 코스모스 흐드러지게 피어난 대황강의 저녁을 더욱 감미롭게 만들어줍니다.
■9월 29일(일) 17:00~21:00
코스모스 음악회 하이라이트인 코스모스 음악회 노래자랑이 열립니다. 17:00~19:00에는 노래자랑 예선전이 열리고, 19:00~21:00에는 노래자랑 본선에 올라온 예비 가수들이 열띤 경연이 펼칠 것입니다. 초대가수 서주경과 함께 하는 공연을 끝으로 2024년 석곡코스모스 음악회는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됩니다.
* 음악회가 저녁 시간에 열리고, 무대가 강변이라서 바람이 다소 쌀쌀할 수 있겠어요. 바람막이 재킷과 무릎담요 그리고 뜨거운 물을 챙겨오시면 훨씬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제24회 석곡 코스코스 음악회 프로그램
1. 메인프로그램 : 개막식,코스모스가을음악회,프린지공연,주민과함께하는콘서트,코스모스가요제
2. 부대프로그램 : 다슬기잡기체험,토종어류방류행사
3.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 : 명품백세미 비빔밥 만들기, 씨름대회, 미션 게임열전
4. 기타 내용 : 코스모스축제장 야경
제24회 석곡 코스코스 음악회 일정표
제24회 석곡 코스코스 음악회 특징
곡성군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곡성군 석곡면 대황강 자연휴식공원에서 ‘제24회 석곡 코스모스 음악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축제는 ‘코스모스 향기에 추억, 낭만, 사랑을 싣고’ 주제로 진행됩니다.
축제는 관광객, 주민이 함께 열어가는 문화예술 공연을 운영하며 주제 반영에 맞게 프로그램 및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한편, 지역 소득과 연계된 참여 부스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주민들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관광객들에게 천연의 자연환경과 살기 좋은 석곡을 홍보해 귀농·귀촌을 유도함으로써 인구 유입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습니다.
오는 27일은 개막 선언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가을, 코스모스와 어울리는 장르의 공연인 ‘코스모스 낭만 콘서트, 곡성 예술단 공연, 개막 식전 각설이 공연, 인기가수 미스김, 황민호의 초대가수 공연 등이 있을 예정입니다.
오는 28일에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건강 백세시대 전통놀이인 윷놀이·투호·제기차기, 누룽지 향 가득한 초대형 비밤밥 만들기 등이, 29일에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미니운동회, 떡메치기, 관광객 씨름대회, 코스모스 음악회 노래자랑, 대황강 토종어류 방류 체험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군 관계자는 “청년회, 주민자치회, 의용소방대 교통대책반을 편성 운영해 축제장 주변 및 석곡전통시장 주변 등 임시주차장 가능 지역을 추가로 설치해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축제를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 행사는 석곡면 코스모스 음악회 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했으며 곡성군, 석곡면,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지사가 후원했습니다.
제24회 석곡 코스코스 음악회 찾아오는 길
석곡코스모스 음악회는 석곡면 대황강휴식공원에서 열립니다. 관람객의 원활한 주차를 위해 석곡면 소재지 전역에 임시 주차장이 준비돼 있으니 안내 요원의 지시에 따라 주세요. 석곡면 소재지 버스터미널에는 한 시간 간격으로 광주와 순천을 오가는 직행버스가 경유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주차 걱정 없이 보다 여유롭게 축제를 즐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