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12회 삼천포아가씨 가요제 전국왕중왕전가 경상남도 사천시에 열립니다.. 매년 열리는 이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실력 있는 여성 가수들이 참여하여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로운 스타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 문화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기가수들의 무대로 펼쳐질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응원을 기대합니다.
제12회 삼천포아가씨 가요제 전국왕중왕전 기본일정
일시 : 2024년 8월 24일 오후 7시
장소 : 사천시 삼천포대교공원 해상무대
주최/주관 ; 삼천포아가씨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제12회 삼천포아가씨 가요제 전국왕중왕전 예선 및 행사 내용
■사천대표팀예선
7월 27일 금요일(오후 1시~6시)
사천문화예술회관 소강당
■전국가요제대상예선
■본선
8월24일 토요일
삼천포대교해양특설무대
●박서진길 1주년 기념식
삼천포대교해양특설무대
8월 24일 토요일 오후 4시~5시
제12회 삼천포아가씨 가요제 왕중왕전 출연가수
2024 삼천포아가씨가요제가 전국 대표 가요제 수상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전국왕중왕전'으로 펼쳐집니다.
삼천포아가씨페스티벌조직위원회(대회장 이미연)는 오는 8월 24일(토) 오후 7시 삼천포대교 수상무대에서 제12회 삼천포아가씨가요제 전국왕중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전국 규모 가요제 2023, 2024년 대상 수상자 중 현재 기획사에 소속되지 않은 자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각 가요제 대상 중 탑 7을 선발해 왕중왕전에 올립니다.
삼천포아가씨가요제는 1960년대 은방울자매가 불러, 삼천포를 널리 알렸던 명곡 ‘삼천포아가씨’의 이름을 딴 대회다. 박서진, 성빈, 남승민, 김성범, 김미진, 문수화, 박수정 등 수많은 가수를 배출한 신인가수 등용문이기도 합니다.
지난 2021년 제10회 대회에서는 역대 삼천포아가씨가요제 수상자들이 열띤 경연을 펼쳐집니다.
이번 행사는 사천지역 예선을 통과한 사천 대표와 전국의 수상자들이 저마다 빼어난 기량을 뽐내는 자리로 마련됐다. 삼천포아가씨가요제는 지난 2021년에도 역대 수상자 '왕중왕'전을 열어 지역사회 관심을 끈 바 있습니다.
그동안 삼천포아가씨가요제는 사천시를 대표하는 신인가수 등용문이자 지역 대표 문화예술 행사로 성장해 왔습니다. 화려한 장구 실력과 빼어난 가창력으로 ‘장구의 신’이라 불리는 사천 출신 가수 박서진은 삼천포아가씨가요제가 낳은 스타 중 하나다. 이번 행사는 박서진 길 선포 1주년을 겸한 행사로 기획됐습니다.
박서진 길 시작점은 노산공원길 16(삼천포항 공영주차장)이며, 끝지점은 노을카페거리 인근(해안관광로 177)이다. 박서진 길에는 사천시 대표관광시설인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아라마루아쿠아리움, 사천 케이블카 휴양림, 삼천포용궁수산시장과 삼천포전통수산시장, 삼천포유람선, 삼천포대교공원, 노을카페 거리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본격적인 전국 왕중왕전에 앞서 7월 27일(토) 오후 1시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사천대표 선발 예선을 개최한다. 참가자격은 사천지역에 본적을 둔 사람으로, 주민등록상 사천 거주자로 현재 기획사에 소속되지 않은 사람이어야 합니다. 이날 영스타(초등학생 이하), 실버스타(만 70세 이상)도 선발합니다.
사천지역 대표 예선 참가 신청은 전화 055-833-7788로 전화 접수하거나, 홍보물의 QR코드를 스캔해 구글폼으로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됩니다.
조직위 관계자는 "올해는 전국 대표가요제 수상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경연을 벌이는 전국왕중왕전으로 기획했다"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서로의 기량을 뽐내고, 삼천포의 아름다운 밤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박서진 길 1주년 기념행사의 의미도 담았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무정한 그 사람’의 영화 주제가로 불리기도 한 '삼천포 아가씨'는 남쪽의 -작은 항구도시 삼천포를 전국으로 알리게 된 노래다. 1960년대 부산, 마산, 통영, 여수 등지로 오고 가는 연안여객선을 통해 하염없이 임을 기다리는 아가씨 마음과 삼천포항의 서정을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