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산 삼계탕 축제가 제4회를 맞이하여 충남 금산군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전통 삼계탕의 깊은 맛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족, 친구와 함께 여름의 더위를 이겨내는 건강한 시간을 보내시길 좋은 축제입니다..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금산 삼계탕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축제를 즐기 셨으면 합니다.
제 4회 금산 삼계탕 축제 기본일정
기간 : 2024. 07.24.(수)~7.28.(일)
장소 :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고아장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인삼광장로 30)
주최/주과 : 금산군/금산축제관광재단
문의 : 금산축제관공재단(041-750-2306)
제 4회 금산 삼계탕 축제란?
여름철 보양대표음식으로 손꼽히는 삼계탕에 여름 ‘물’ 체험과 건강 ‘약초’ 체험이 어우러진 전국 최초의 삼계탕 축제로서 금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인삼·약초 삼계탕 한 그릇과 다채로운 여름 건강문화체험으로 가족의 건강도 챙기면서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금산 여름 대표 축제이다.
제 4회 금산 삼계탕 축제 프로그램
1. 판매코너 : 금산 삼계탕 판매코너, 금산 약선요리 판매코너 등
2. 체험행사 : 더위사냥, 금산삼(蔘) 캉스, 금산 약초 체험관, 가족여름문화체험 등
3. 공연경연 : 여름쿨(cool) 음악회, 문화예술 열린 마당 등
4.개막식 축하공연 ㅡ7월 24일 오후 7시 30분
ㅡ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공연 한마당ㅡ
(여름 쿨 음악회)
ㅡ박서진.김의영.배영호.이선경 등
제 4회 금산 삼계탕 축제 특징
제4회 금산 삼계탕축제가 오는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충남 금산군은 금산축제관광재단이 지난달 30일 제25회 이사회를 열고 제4회 금산 삼계탕축제 기본계획을 심의·의결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금산 삼계탕축제에서 인삼이 강조된 금산다운 삼계탕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전국적인 호평을 받은 만큼 올해 축제의 금산 삼계탕 판매코너를 확대하고 가격과 품질에 더욱 심혈을 기울입니다.
특히, 삼계탕에 들어가는 재료를 꼼꼼하게 준비한다는 복안입니다.
재단은 가격과 공급 능력을 고려해 삼계닭 제조업체를 사전에 확정하고 농가와 조기에 협의해 GAP 금산인삼 공급을 협의 후 이를 사전 검수해 직접 배분할 예정입니다.
또 1000년 이상 수령으로 알려진 보석사 은행나무와 요광리 은행나무의 은행 열매를 넣은 삼계탕을 한정 수량으로 제공해 금산에서 맛보는 삼계탕에 특별한 의미를 더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수많은 인파가 몰린 취식 공간은 대형텐트 2동으로 공간을 확대하고 야외 쉼터도 활용하도록 조치한다. 여기에 포장 판매, 이동식 냉방시설 확대, 키오스크 판매메뉴 이미지화, 안내 및 정리 요원 확충 등 개선된 서비스로 관광객들을 맞이할 방침입니다.
여름방학과 휴가 시기에 맞춰 축제를 개최하는 만큼 여름철 청량감을 제공하는 물 체험 콘텐츠도 강화했다. 방문객 연령대에 맞춘 물놀이 시설 및 물품을 확대하고 물총 대전, 디제잉 공연 등 재미 가득한 이벤트도 올해 새롭게 선보입니다.
삼계탕에 사용되는 금산의 약초를 주제로 한 금산약초체험관, 여름 필수 아이템 부채와 천연 모기퇴치제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가족여름문화체험, 인삼과 닭을 활용해 건강식을 만들어 보는 쿠킹 클래스 등의 즐길 거리도 다채롭게 준비된다. 공연 무대로는 열대야 가요제, 여름 쿨 음악회, 문화예술 열린 마당, 여름밤 7090 콘서트 등 폭넓은 연령대의 수요를 고려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제 4회 금산 삼계탕 축제 & 글로벌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