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달래의 화려한 향연이 펼쳐지는 제26회 천주산 진달래축제가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개최됩니다. 2024년 4월 6일부터 7일까지, 봄기운 가득한 천주산에서 개최되는 이 축제는 개회식, 초청가수 공연, 다채로운 부대행사 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인기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봄날의 추억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축제를 더욱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교통질서 대책, 임시주차장 관리, 위생서비스 향상 등 다양한 준비도 마쳤으니, 봄의 정취를 만끽하러 천주산으로 떠나보면 어떨지요?
제26회 천주산 진달래축제 기본일정
기간 : 2024.4.6.(토)~7.(일)/2일간
장소 : 북면 천주산 일원(행사장:달천계곡 오토캠핑장 주변)
주최 : 천주산진달래축제위원회
주관 : 복면청년회
제 26회 천주산 진달래축제란?
제26회 천주산 진달래축제는 경남 창원시에서 개최되는 봄을 맞이하는 축제로, 천주산의 아름다운 진달래 꽃을 감상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2024년 4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열리며,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 진달래 꽃의 화려함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축제는 창원특례시 의창구에서 주최하며,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교통질서 대책, 임시주차장 관리, 위생서비스 향상 등 다양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매년 봄, 전국에서 많은 상춘객들이 찾아와 천주산의 봄을 만끽하는 이 축제는 지역 문화의 활성화와 관광 촉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제 26회 천주산 진달래축제 프로그램
개막식, 진달래가요제, 초청가수 공연, 체험행사 등
📍개막식
2024.4.7(일) 11:00
📍 초청가수 공연
초대가수 : 류지광, 배진아, 남승민 등
📍 부대행사
제 26회 천주산 진달래축제 특징
진달래로 유명한 천주산(638.8m)은 창원시와 함안군을 품은 산이다. 산행을 시작한 뒤 갈림길에서 오른쪽 누리길 3구간 방향으로 들어서면 연분홍 물감을 풀어놓은 듯 여기저기 피어있는 진달래꽃들에 가슴이 뛰기 시작하는데, 곱디고운 진달래 꽃길은 정상까지 그림 같은 풍경이 이어집니다..
특히 전망대 주변에는 진달래꽃들이 산자락을 물들이며 옆구리를 간지럽히는 봄과람과 함께 절경에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군락을 이루고 있는 진달래들은 연분홍 비단을 끝없이 깔아 놓은 느낌이며, 용지봉 정상이 다가올 수록 드넓은 꽃밭에 파묻혀 봄꿈에 빠져들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듭니다.
마금산온천은 섭씨 57도 이상의 약알칼리성 식염천이다. 나트륨과 철, 칼슘, 망간 등 20여가지 천연 미네랄을 다량 함유해 신경통, 근육통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