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광역시 수영구에서 오는 2월 24일 정월대보름, 오후 2시부터 광안리 해변 일원에서 ‘제25회 수영전통 달집놀이’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수영전통 달집놀이에서는 다양한 민속놀이와 전통 공연과 함께 대형 달집을 태우며 지난해의 묵은 액을 씻고 올 한 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을 한다고 하니 많이 참여하셔서 즐기셨으면 합니다.
휘영청 밝은✨ 정월 대보름달 보며 송액영복을 빌어보세요🙏🏻 보름달이 떠오르는 #정월대보름 날의 #광안리🌕
지난해의 묵은 액을 씻고 올 한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달집 태우기 🔥 행사를 진행합니다!
제 25회 수영전통 달집 놀이 기본 일정
날짜 : 2024.02.24 ~ 2024.02.24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광안동)
가격 : 무료
업체 : 수영구/(사)수영고적민속예술보존협회
제 25회 수영전통 달집 놀이란?
2024년 갑진년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우리 고장 대표세시풍속인 달집놀이를 통한 송액영복 축원 및 구민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각종 시민참여행사 및 줄타기등 다양한 무형문화재 공연을 통한 전통문화전파 및 전승의 장을 마련했다.
제 25회 수영전통 달집 놀이 프로그램
메인 행사인 ‘달집 태우기’는 달이 떠오르는 오후 5시 58분 시작합니다. 행사에 앞서 광안리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소망포에 한 해의 소망을 적어 달집에 태울 수 있습니다. 나쁜 기운을 연에 적어 날리는 송액연과 소망쪽지(부적) 달기 행사도 진행된다.
낮 시간대에는 무형문화재인 ‘수영야류’와 ‘좌수영어방놀이’, ‘수영농청놀이’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권원태 명인의 아슬아슬한 줄타기 공연과 연희단의 신명 나는 공연도 펼쳐져 즐거움을 한층 더해 줄 예정입니다.
1. 메인프로그램 : 달집태우기, 줄타기공연 등 무형문화재공연
2. 부대프로그램 : 차봉사 및 귀밝이술 제공 등
3.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 소망포쓰기,소망연 등 판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