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4년 원동매화축제가 오는 3월 9일부터 17일까지 원동역과 쌍포매실다목적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르면 올해 매화축제는 원동 마을 전체를 축제장으로 꾸며 관광객에게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또 원동 특산물인 미나리와 매실 등의 홍보·판매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민 소득증대에도 기여키로 하는데요. 가족들과 연인들과 같이 행사 즐기면서 특산물도 함께 구매하시면서 좋을 듯합니다.
2024 원동 매화축제 기본 일정
일시 :2024.3,9(토)~3.17.(일)
장소 : 원동마을 일원(원동면 원리 857 - 18)
문의 : 원동매화축제추진 위원회 055-392-2547
2024 원동 매화축제란?
해마다 3월경 원동일대에는 봄의 전령사 매화꽃이 만발하여 많은 관광객들에게 봄인사를 건넨다. 원동 지역은 깨끗한 자연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며, 봄이면 지천에 매화꽃이 만발하여 인근뿐만 아니라 소문을 듣고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낙동강변과 매화꽃이 어우러진 절경에서 사진을 찍고자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가족ㆍ연인들과의 드라이브코스로도 즐길만하다. 또한 원동의 특산물인 원동매실로 만든 음료, 막걸리, 장아찌 등을 무료로 맛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다.
2024 원동 매화축제 프로그램
2024 원동 매화축제 축제기간 중 주말에는 ‘원동웰컴퍼포먼스’ ‘번개장터’ ‘매화노래방’ ‘마술버블쇼’ ‘지역예술인 공연’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집니다. 또 지역 연계 프로그램으로 매실국수와 미나리 전, 옥수수막걸리 등을 판매하는 ‘매실국시집’, 원동역에서 둑방길을 걸으며 시화전을 감상하는 ‘원동미나릿길’, 양산의 대표적 무형문화재인 가야진용신제를 체험할 수 있는 ‘가야진사 전통체험존’ 등도 마련된 있습니다. 이외에 농특산물장터, 로컬체험부스, 원동쿠킹클래스, 학생사생실기대회, 포토존, 푸드트럭존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돼 축제를 풍성하게 만들 예정입니다.
2024 원동 매화축제 교통편
축제기간 시민과 관광객 등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코레일과 협의를 통해 원동역 정차 열차를 증편하고 순환 셔틀버스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원동매화축제가 불편 없이 치러질 수 있도록 제반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